개발자의 입장에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도
기획자의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
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‘공감형성’ 입니다.
방어적 기재를 먼저 앞세워 ‘안되요!’ , ‘못해요’ 라고 말하기보다
현재 이러저러한 시스템의 환경과 이유로 친절하게 설명한 후 다른 대안을 제시해보세요~
협의를 통해 새로운 대안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
개발자가 이렇게까지 노력한다면
기획자님들 안된다고 하기 없기!
[협업꿀팁] ⭕️ 번아웃을 극복해 봅시다! ❌ (2) | 2023.06.07 |
---|---|
[협업꿀팁] ⭕️수직적인 표현이 아닌 수평적인 표현을 써보세요❌ (4) | 2023.06.01 |
[협업 꿀팁] ⭕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❌ (6) | 2023.05.31 |
[협업꿀팁] ⭕️ 업무요청을 할 때는 무엇보다 요청하는 이유가 중요! ❌ (0) | 2023.05.19 |
[협업꿀팁] ⭕️ 개발자에게 하면 안되는 말 ❌ (0) | 2023.05.19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