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Build Error]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: Target Support Files && Unabled to install
시나리오: KMP 프로젝트에서 android, ios 프로젝트가 각 각 생성되는데 Xcode로 프로젝트를 열고 실기기에 설치 및 실행을 해보자.
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: '/Target Support Files/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시뮬레이터로 실행되지만 엑스코드에서 먼저 시뮬레이터로 실행을 해볼려고 하니 빌드와 동시에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: '/Target Support Files/ 를 마주하게 되었다.
Pod 캐시도 지워보고 다시 install도 해보고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해봤지만 더 나를 혼란스럽게하는 에러 팝업들로 인해 개미지옥에 이미 빠진 느낌이 들었다.
Framework search path를 확인해 보니 빌드의 원인?이 되는 GoogleMaps 만 경로가 상이한것을 확인해서 경로를 이렇게 저렇게 수정하면서 진행해 보았지만 그것 역시 해결책이 아니었다 ㅠ
안스에서는 되고 엑스코드에서는 안되는 이유는 뭘까? 를 되짚어 보면서 안스의 빌드 설정을 확인해 보았다.
Xcode project configuration : Dev
참고 : configrations를 통해서 dev, stage, production 환경을 구분하였습니다.
안스의 설정을 보니 Dev로 설정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엑스코드에서 확인해 보니 Dev가 아닌 Debug로 지정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 (Edit Scheme > Run > Build Configuration)
Build Configuration을 Dev로 변경하고 빌드하니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.
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는 앱이 아닌 경우는 사용자가 이 어플리케이션을 신뢰한다라는 것을 직접 승인해줘야 설치가 가능하다. (설정 -> VPN & Device Management ) 하지만 VPN & Device Management 에 들어가보니 앱목록이 뜨지 않았다.
Project/Target > Build Settings 에 Enable App Sandbox 옵션이 Yes로 되어 있는 것이 원인이었다. 해당 옵션 값을 No로 변경한 후 빌드&실행을 하니 정상적으로 iOS 실기기에 설치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ios 실기기 연결을 위해서는 유선연결로만 가능했다.
Xcode에서는 최초한번만 유선연결을 진행하면 추후에는 자동으로 무선 빌드 및 실행이 가능하다보니 이런 부분도 추후 젯브레인에서 지원해줄 것이라 기대해본다.
마무리
- 오랜만에 삽질의 미학을 발견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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